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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3, K5, 아반떼MD, 스파크, 올뉴모닝, 스포티지R 대쉬보드커버

 

대쉬보드커버는 차량 내부공간을 조금더 아늑하게 만들어주는

인테리어적 요소도 있지만,

기능적인 장점도 있습니다.

 

우선 햇빛이 대쉬보드에 반사되어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는 것을 일부 막아주는 효과도 있고,

내부온도를 일부 유지시켜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외선에 노출되면 변색이라는 것을 막을 수없는데,

대쉬보드가 변색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최근 인기있는 차종이라면

아마 K3, K5 그리고 아반떼MD, 스파크 등이 있기가 있는 차종같습니다.

그리고 올뉴모닝과 스포티지R도 인기가 많죠

 

이런 신차를 구입하셨다면 애지중지 아끼면서 타야겠죠 ^^

 

 

아마도 이글을 읽고 계시다면 대쉬보드커버 구입계획이 있으실꺼라 생각됩니다.

대쉬보드커버를 구입할때 몇가지 알아야할 사항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대쉬보드커버는 2가지 유형으로 나눠집니다.

논슬립과 접착식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접착식은 양면테이프나 아니면 기타 접착도구를 사용해서

장착하는 대쉬보드커버를 말하는 것이고

 

논슬립은 이런 접착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그냥 올려놓기만 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논슬립이 접착식보다는 약간 가격대가 비쌉니다.

논슬립은 3~5만원대

접착식은 1~2만원대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두가지 방식의 차이점은

단순하게 설치방법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차량내부에는 먼지가 쌓이게 되어있습니다.

당연히 대쉬보드커버 위에도 먼지가 쌓이겠죠.

이를 청소할때 접착식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분리를 해서 먼지를 털어낸 후 다시 부착을 해야합니다.

 

논슬립은 그냥 털어내고 다시 올려놓으면 됩니다.

 

또 여름철에는 햇빛이 너무강해서 차량 내부온도가 상승합니다.

몇년전 뉴스에서 라이타가 터질정도로 온도가 높다는 것을 본적이 있습니다.

이때 양면테이프를 사용한 접착식은 아무래도 접착물질이 변형이 될수 있고

나중에 대쉬보드커버를 제거했을때도 대쉬보드위에 테이프 자국이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또 같은 논슬립이라고 하더라도

뒷면의 소재에 따라서 다릅니다.

 

여름철에는 내구성이 더더욱 중요합니다.

 

 

 

위에서 설명드린것 처럼 여름철에는 온도가 상승합니다.

 

대쉬보드커버의 뒷면은 일반적으로 고무소재로 되어있습니다.

라텍스로 되어있는 것도 있고, 실리콘으로 되어 있는것도 있습니다.

 

한여름 차안은 정말 뜨겁습니다. 이때 실리콘으로 되어있는 제품은

아무래도 변형이 생길 수 있습니다.

 

견고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는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리를 하자면 논슬립인지를 확인하시고

뒷면의 소재의 내구성이 강한지를 판단하신 후

대쉬보드커버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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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전갈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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